Home  >  콘텐츠  >  콘텐츠 보기
콘텐츠 보기
10분 독서의 엄선된 콘텐츠를 확인하세요.
극한 갈등
11분 41초
54
0
Summary
『극한 갈등』은 로버트 치알디니, 애덤 그랜트, 조너선 하이트, 조나 버거, 다니엘 핑크 등 설득, 심리, 윤리 분야의 저명한 학자들이 강력하게 추천했다. 또한 [뉴욕타임스]는 이 책을 두고, 전 세계적으로 갈등이 심각해진 현실에서 꼭 필요한 책이 출간되었다고 평가했다. 이 책은 가족 내 다툼 같은 개인적 갈등부터 빈부격차나 노사문제, 젠더갈등 등 사회적 갈등까지 다양한 사례를 다루며 현대사회의 문제가 되어버린 갈등에 대해 통찰을 제공해준다.

『극한 갈등』은 ‘우리는 왜 그렇게 서로를 미워하고 증오하고, 승자 없는 싸움을 반복하는가?’라는 질문을 끈질기게 제기한다. 내셔널 매거진 어워드를 수상한 저널리스트인 아만다 리플리는 이 난맥상의 해법을 현실에서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, 극심한 갈등에서 빠져나온 현실 속 영웅들의 귀중한 사례를 수집했다. 사례는 이혼 소송부터 갱단, 시민단체와 정부, 지역 간 갈등 등 다양하다. 블랙홀처럼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‘고도 갈등(high conflict)’과 갈등복합산업체의 실체를 알아낸다면, 갈등에서 벗어날 방법은 있다는 것을 이 사례들은 말해준다. 정치적 양극화와 갈라치기, 젠더 갈등이 문제가 되고 있는 한국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.

저자가 책 속에서 제시하는 해결책은 무엇일까? 첫째 ‘우리 대 그들’, ‘선과 악’이라는 이분법적 구도를 깨부숴야 한다. 이와 더불어 인간사는 그렇게 단순하고 간단한 것이 아니라 매우 복잡하다는 인식을 공유하고, 상대방의 입장을 들어야 한다. 또 갈등을 부추기고 그 갈등으로 이득을 취하는 사람이나 미디어를 멀리해야 한다. 갈등의 가장 큰 피해자는 우리 자신이며 이를 해결할 힘도 우리에게 있다.
Author
아만다 리플리

   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.
상담시간 : 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
학습지원센터 : TEL.051-896-4525    FAX.0505-845-4525    E-mail. acastar@acastar.co.kr
서울 : 서울 강서구 마곡서로 152, 두산더랜드타워 B동 1004호
부산 :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269, 605호
광주 :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100번길 25 2층 / 인천 : 인천 남동구 남동대로733번길 8 (구월동) 202호
전북 :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538 송정빌딩 307호
대구·경북 :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300-1 2층
COPYRIGHT ⓒ ACASTAR. ALL RIGHTS RESERVED.
크롬 동영상 재생 설정방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