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 >  콘텐츠  >  콘텐츠 보기
콘텐츠 보기
10분 독서의 엄선된 콘텐츠를 확인하세요.
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
11분 16초
14
1
Summary
마이클 조던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선수다. 그가 이끄는 시카고 불스는 1991년부터 1998년까지 여섯 번의 우승을 차지해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팀 중 하나가 되었다. 그러나 이 놀라운 성과를 오직 마이클 조던 혼자 이룬 것일까? 그렇지 않다. 그가 한계를 극복하며 최고의 성과를 낼 때 곁에는 언제나 로버 코치가 있었다. 대문호 톨킨은 C.S. 루이스의 응원과 지지에 영감을 받아 『반지의 제왕』을 썼다. 조 폴리시는 기버의 마인드로 리처드 브랜슨이 버진 왕국을 건설하고 사회에 환원하는 데 일조했다. 스티브 잡스는 실리콘밸리의 스승 빌 캠벨의 코칭으로 애플을 구했다. 비틀즈의 링고 스타는 폴 매카트니의 도움 덕분에 두려움을 딛고 고음 파트를 녹음하는 데 성공했다.

이 이야기들이 들려주는 교훈은 무엇일까? 이처럼 놀라운 성취를 이룬 이들은 ‘방법’이 아니라 ‘사람’에 집중하고 사람에게서 답을 구했다는 점이다. 중요한 문제나 과업을 앞에 두었을 때 대부분의 사람이 “이 목표를 ‘어떻게’ 달성할 수 있을까?”를 묻는다. 그러나 『누구와 함께 일할 것인가』의 저자 댄 설리번과 벤저민 하디는 어떻게 해야 할지 ‘방법’을 묻는 것이야말로 최악의 질문이라고 말한다. 일과 인생에서 목표를 달성하고 행복과 성공을 얻고자 한다면 우리가 물어야 할 것은 “이 일을 ‘어떻게’ 할 것인가가 아니라, ‘누구’와 할 것인가”다. 즉 부와 성공을 원한다면 방법 중심에서 사람 중심으로 마인드셋을 전환하라는 것이다.

엑스프라이즈 재단 및 싱귤래리티 대학 설립자이자 『볼드』, 『컨버전스 2030』 저자인 피터 디아만디스는 “댄 설리번의 지혜는 놀라울 만큼 설득력이 있다. 큰 성공을 거둔 내 회사들과 나의 마인드셋 형성은 그의 아이디어 덕분이다.”라고 말하며 사업 성공의 공을 설리반에게 돌렸다. 설리번이 이 책에서 제시하는 사람 중심의 마인드셋이 핵심적인 성공 전략이었음을 몸소 증명한 것이다. 『자동 부자 습관』 저자 데이비드 바크는 “설리번은 기업가들을 위한 최고의 코치다. 이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고의 기업가들이 어떻게 돈과 시간의 자유를 창조하는지 정확히 알게 될 것이다.”라며 이 책을 극찬했다.

아마존 독자들의 호평도 넘쳐난다. “이 책은 게임 체인저다. 일과 인생의 모든 영역을 변화시켰다.” “최근 10년간 읽은 책 중 가장 좋았다.” “삶의 방식뿐 아니라 생각 자체를 바꾼 책이다” “25년 전에 읽었다면 인생이 달라졌을 것이다.” 이처럼 경영 전문가와 독자들이 찬사를 보내는 데는 이유가 있다. 이 책에서 제시하는 ‘방법보다 사람에게 집중하라’는 메시지가 텍스트에 갇힌 공허한 외침이 아니기 때문이다. 이 메시지는 저자 댄 설리번과 벤저민 하디의 인생과 사업을 통해서도 증명되었으며, 그들이 코칭하는 기업들의 극적인 변화를 통해서도 증명되었다. 무엇보다 그들이 이 책을 집필하고 출간하는 모든 과정에서도 증명되었다.
Author
댄 설리번, 벤자민 하디

   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.
상담시간 : 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
학습지원센터 : TEL.051-896-4525    FAX.0505-845-4525    E-mail. acastar@acastar.co.kr
서울 : 서울 강서구 마곡서로 152, 두산더랜드타워 B동 1004호
부산 :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269, 605호
광주 :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100번길 25 2층 / 인천 : 인천 남동구 남동대로733번길 8 (구월동) 202호
전북 :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538 송정빌딩 307호
대구·경북 :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300-1 2층
COPYRIGHT ⓒ ACASTAR. ALL RIGHTS RESERVED.
크롬 동영상 재생 설정방법